자격인증절차 > KPCN 인증기준 > 자격인증절차
KPCN 비파괴검사 기술자 자격인증프로세스 및 인증기준은 ISO 9712에 따라 개발되었다. 자격인증 신청자는 시력요구사항을 충족하여야 하며, 신청하는 검사방법별 교육 이수와 해당 분야에 대한 경력을 보유해야 한다. 신청자에 대한 필기 및 실기시험은 Level II의 경우 일반시험, 전문시험 그리고 실기시험으로 구성되며 Level III는 기초시험과 주방법시험으로 구성된다.
재시험은 불합격 후 30일이 경과된 시점부터 가능하며 시험 합격은 5년간 유효하다. 이러한 모든 과정을 토대로 KPCN 비파괴검사 기술자 자격인증이 결정되며 인증 후 5년 경과시점에서 갱신신청을 할 수 있다. 이때 요구되는 사항은 갱신 신청자가 시력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어야 하며 5년에 장기간 업무 중단 사실이 없어야 하며 요구되는 기술개발활동(Credit)을 이수했다는 증빙서류가 제출되어야 한다.

갱신 인증자는 추가로 5년이 경과되면, 재인증을 신청할 수 있고, Level II는 시력에 대한 요구사항 충족 증빙과 실기시험을 통해 재인증이 가능하고 Level III는 Level II 수준의 실기시험과 필기시험에 대한 합격 또는 정해진 기술개발활동(Credit)을 충분이 수행하였음을 입증하면 재인증을 받을 수 있다.